Everyday Dev System

0607_TIL : ClassNotFoundException 해결 본문

내배캠 주요 학습/TIL : Today I Learned

0607_TIL : ClassNotFoundException 해결

chaeyoung- 2023. 6. 7. 20:57

 

# 문제점 :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ClassNoFoundException 오류가 발생했다.

 Could not find or load main class [main 파일명]

 

 

 

# 시도 :

 

.idea 과 .iml 파일 삭제 후 다시 Run..

실패했다.. .idea에 설정되어 있는 classPath가 잘못 된 듯 하다.

 

다시 삭제하고 file- project structure 에서 sdk와 모듈을 다시 설정해줬다.

그리고 닫았다가 다시 프로젝트를 열었다.

성공했다.. 하지만 빌드가 되지 않는다.. 실패했다..

이제는 run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File- Invalidate Caches - [INVALIDATE AND RESTART]

를 하고 다시 빌드를 해보았으나, 빌드가 되지 않는다.

 

 

구글링을 해서 여러 사이트를 보면서 수없이 시도했으나..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았다.

 

 

# 해결방법:

결국 삭제했다..

다시 github에서 클론을 하고, JDK를 설정해준 후에 build 환경 설정도 마친 후에 run을 해보았다.

잘 된다.. 다행이다..

삭제하고 다시 하는게 방법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