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Dev System

0523_TIL : 강민철 튜터님의 특강 : TIL 작성법 본문

내배캠 주요 학습/TIL : Today I Learned

0523_TIL : 강민철 튜터님의 특강 : TIL 작성법

chaeyoung- 2023. 5. 23. 09:59

 

# 문제점 : 나의 TIL은 여태 잘못된 방법으로 작성되었던 것..

앞으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TIL을 잘 써봐야겠다.

 

# 해결 방법 : 아래와 같이 작성했다.

2023.05.23 - [내일배움캠프 공부/Java 문법 종합반] - nextFloat() 다음에 문자열 입력이 안돼서 공백이 나오는 경우 해결

 

 

 

채용은 회사에서 필요한 지식을 알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것이다.

 

성장, 성실함과 흡수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력서에 쓴 걸 설명하지 못하면 안쓰니만 못함.

 

 

1. TIL의 의미

- 면접때 개인 질문은 TIL을 통해서 나온다.

 

 

2. TIL 필수 입력 사항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내가 시도해본 것들

어떻게 해결했는지

새롭게 알았는지

 

문제점

이런 문제가 있었다.

시도해본 것들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봤다

해결

이렇게 해결했다.

알게된 점

이걸 알게 됐다.

 

 

3. TIL 주의 사항

강의내용을 요약한건 TIL이 아님.

 

 

4. TIL Vs WIL

핵심은 두가지

- 알게 된 점 총정리

- 목표

 

WIL 

TIL의 회고 : 이번주 알게 된 점 총정리

다음 주 목표 세우기

이번 주 목표 달성 여부